안녕하세요 하이파파입니다. 오늘은 에너지옵티머스에서 만든 EXCEL PRO 600W STANDARD 파워 서플라이를 살펴볼 예정입니다.

최근 들어 새로운 파워들이 끊임없이 출시되는군요. 가격대도 고만고만하여 백원 단위까지 따져야 할 시대가 왔습니다.

에너지 옵티머스는 파워 서플라이 전문 유통사로, 사이트를 찾아보니 사명이 에피테크로 변경 된듯 합니다.



EXCEL PRO 600W STANDARD의 DB상 스펙 입니다. 싱글레일로 이루어진 +12V에서 96%의 효율을 냅니다. 

그리고 무상보증 기간이 6년으로, 대부분 5년인걸 생각하면 1년 더 길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동일제품 교환이 원칙이군요.

600W 외에 500W, 700W 제품이 있으며 600W의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44,700원 입니다.



박스는 매우 단순합니다. 까만 무지박스의 6면에 EXCEL PRO 상표만 인쇄 되어 있습니다.

보통 하드웨어 박스를 보면 특징이 빼곡하게 적혀있는데, 오히려 더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그리고 전 사실 박스에 적힌 설명을 읽어본적이 없는데, 읽지 않는 사람이 더 많지 않을까요?



한가지 없는게 있다면 봉인씰입니다. 이건 아쉬운 부분이네요.

유난히 개봉여부에 민감한 하드웨어에서 봉인씰이 없다는건..



제품은 에어캡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단순한 뽁뽁이가 아니라 작정하고 밟지 않는 이상 파손될 일은 없어보입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케이블, 조립용 스크류 4개, 케이블 타이, 사용 설명서가 전부 입니다.

파워 서플라이 구성의 디폴트지요. 저도 다음에 파워를 산다면 20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으로 사보고 싶습니다.

고가 제품은 구성품도 다르겠죠?



외형은 일반적인 파워서플라이의 모습과 별 다를바 없습니다. 다만 팬쪽에 골드 색상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이는 제품 홍보시에도 강조되던 사항인데, 천편일률적인 디자인 보다는 확실히 눈에 띄네요. 보기 좋습니다.



케이블은 올 플랫 타입을 채용 했습니다. 플랫타입이 확실히 선정리는 편합니다. 슬리빙 처리를 하면 튼튼하다고는 하는데..

실제로 파워 케이블 단선되는걸 보신분이 있나 모르겠습니다. 저는 본적이 없네요. 지금 시스템도 선정리가 개판이라 무리하게 꺾인채로 몇년동안 방치중인데..잘 살아있습니다 (?)



케이블 구성과 길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젠 거의 사장되버린 FDD 커넥터가 하나 달려있습니다.

언젠가 IDE까지 없어질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요즘은 팬 외엔 거의 쓸일이 없는듯 하네요.



EXCEL PRO는 5종의 보호회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보호회로가 적용 되어 있습니다.

보호회로가 없다면 그게 바로 뻥파워겠지요.



그리고 대기전력을 낮게 유지해주는 Green IC 회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전기세 절약에 어느정도 도음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없는것 보단 낫겠죠?



시스템 연결 후 OCCT 6.2.0 파워 테스트를 10분간 진행 하였습니다. 전압 출렁임 없이 깔끔한 그래프를 볼수 있습니다.

이참에 OCCT 정식 버전 구매해버릴까 싶네요. 12달러 정도면 영구 라이센스 살수 있던데 괜찮은듯.



지금까지 에너지옵티머스 EXCEL PRO 600W STANDARD 파워를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오픈케이스를 쓰지 않는 이상 파워는 조립 후 볼 일이 없는 제품이라 디자인이 그리 중요치 않지요. 보급형 제품들은 똑같은 외형에 제조사별 스티커만 달리 붙여놓았고, 10만원 대가 넘어가면서 슬슬 특유의 디자인이 추가되는데 EXCEL PRO는 보급형 제품에도 디자인 요소를 넣어 놓았습니다. 시스템 파워 등급을 스탠다드로 정했다면,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디자인 괜찮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물론 해당 가격대의 시스템에서 파워를 밖에 내놓을 일이 있을지는 미지수지만요.

이상 필드테스트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이 사용기는 업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