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파파 입니다. 최근에 커세어 벤전스 프로 램을 구매했는데, LED가 말썽이라 RMA를 받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2-4슬롯 램의 아랫쪽 색이 다릅니다. 저부분 소자가 죽었는지 조명이 들어오지가 않더라구요;;


RMA를 진행하면서 정보 검색을 해보니, 최근에 커세어 홈페이지가 리뉴얼되면서 신청 과정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큰 흐름은 예전과 차이가 없지만..어쨌든 현재 인터넷에 최신 정보가 없기에, 정보 공유도 하고 기록도 할 겸 글로 남겨보려고 합니다.




https://help.corsair.com/hc/en-us

우선 커세어 고객센터 페이지를 방문 후 가입을 합니다.




근데 사실은 가입부터 문제인게, 지난 6-7월부터 홈페이지 가입을 시도하면 404 에러가 뜹니다. 오늘 확인해보니 여전하네요. 언제 고쳐질지..?!

저는 천만 다행으로 예전에 가입을 한적이 있어서..RMA를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어차피 RMA 신청시엔 신청인 정보를 새로 입력하기 때문에, 주변에 아이디 빌릴곳이 있으면 빌려서 신청해도 상관 없습니다.

저는 2차구매 하였기 때문에 1차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입력하여서 진행 하였습니다.




어쨌든 로그인에 성공 하였다면, 상단의 CONTACT US를 클릭합니다.



CONTACT US에 들어가보면 이런 선택창이 나오는데, 그 중 RMA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는 항목이 생성됩니다. 어려울건 없고, 그냥 직구할때 정보 입력하듯이 개인정보와 연락처, 주소를 영문으로 입력 해줍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로그인 된 아이디랑 정보가 달라도 상관없습니다. 애초에 가입할땐 이름, 메일주소만 입력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입력란 아래엔 제품정보 입력란이 있습니다. RMA를 신청할 제품을 선택하고 파트넘버, 시리얼넘버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불량 증상을 입력하고, 인보이스와 증상을 보여줄 이미지나 영상을 첨부 합니다.

전부 입력하셨다면 제출! 

국가선택시 남한과 북한을 헷갈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남한은 Korea, Republic of (KR) 입니다.




제출 완료 하였으면, 나의 활동 항목에 들어가봅니다.



나의 활동 항목에 들어와보면, 방금 요청한 RMA 항목이 보일겁니다. 이건 제가 2주전에 신청한 항목이고..

방금 신청하셨을테니 상태가 빨간색으로 OPEN이라고 되어 있을겁니다. ID는 RMA 요청 번호라고 보시면 됩니다. 

요청한 항목을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며칠 기다리면 담당자가 배정 되고, 스레드 형식으로 대화를 주고받을수 있습니다.

담당자가 글을 남기면 아이디에 등록된 이메일 계정으로 메일이 날아오니, 수시로 확인 하는게 좋습니다.

구글 번역으로 대화해도 충분히 소통 가능합니다.



몇차례 대화 후, RMA 승인이 떨어지면 리턴 라벨을 PDF 파일로 보내줍니다.

이제 제품을 발송 할 차례입니다. 리턴 라벨을 2장 출력, 인보이스를 1장 출력해서 제품 박스안에 한장씩 넣어줍니다.

그리고 박스 겉에 리턴라벨을 붙여줍니다. 



발송시엔 보통 우체국 EMS를 많이 이용합니다. 

인터넷으로 미리 접수하면 시간도 절약되고, 요금 5% 할인도 해주니 인터넷으로 미리 접수하고 갑시다.

저는 램이라서 그런지 16000원 정도 나오더라구요.



수신정보 입력할땐 이렇게 입력 하시면 됩니다. 주소에 한자 다 쓸 필요 없어요. 다 쓴 경우도 보긴 봤는데..ㄷㄷㄷ

세관신고서엔 본인의 제품 HS 코드를 찾아서 기입 해줍니다. 중량은 어차피 우체국에서 다시 측정하기 때문에 대충 적어줍시다.

예약 후 예약 확인서를 출력하여 우체국으로 ㄱㄱ!



배송엔 3일이 걸렸습니다. 늦어도 5일안엔 다 도착하는거 같네요.

물건 받으면 커세어에서 문자가 온다던데, 발신인 정보가 1차구매자라 제가 문자를 직접 보진 못했습니다. 

문자 왔다고 이야기 해주시더라구요.



2일 후 교환제품이 발송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DHL을 이용하여 배송되며 송장번호를 알려줍니다.

보통 2주정도 걸린다고 하던데..이렇게 빨리 올줄은 몰랐습니다.



DHL 배송은 속도가 환상적입니다. 대만에서 발송한지 16시간 만에 한국이 아닌 수령지에 물건이 도착했습니다. ㄷㄷ

쿠팡 로켓배송 해외판인듯.



이틀 후 1차구매자에게 제품을 전달 받았습니다.



장착해보니 양품이네요. 2차 구매였지만 좋은 판매자를 만나서 수월하게 서비스 받을수 있었습니다.

RMA도 직구처럼 처음이 어렵지..다음부턴 국내 AS 신청하듯이 쉽게 진행 할수 있을듯 합니다. 


아래는 참고사항 입니다.


1. 담당자 성향에 따라 과정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제가 착오로 인해 같은내용으로 중복 신청 했는데, 각각 다른 담당자가 배정 되더라구요.

한명은 일사천리로 접수되어 바로 RMA 승인이 났고, 또다른 한명은 인보이스 이미지가 잘 안보이니 다시 보내달라고 하더군요.


2. 원칙상 RMA 요청자와 인보이스에 기재된 구매자 정보가 불일치 하면 RMA를 받아주지 않습니다.

근데 선물 받은 제품이다, 인보이스를 잃어버렸다 등등..설명 하면 RMA 승인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2차구매시 1차구매자의 협조를 받지 못하더라도, 우선 신청이라도 해보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여담으로 지스킬은 인보이스 없이 신청 가능..대인배 ㄷㄷ


3. 발송시 구성품을 전부 보내야 합니다. 예를들어 램이라면 듀얼킷, 쿼드킷 전부를 보내야하고, 모듈러 파워는 케이블 전체를 보내야 합니다.

근데 케이스의 경우엔 파손된 부분만 보낸 경우도 있으니, 100% 통용되는 원칙은 아닌거 같습니다. (케이스 같은건 보낼필요 없이 파손된 파츠만 받으면 될텐데 왜 보내는건지..?!)


4. 제품이 무거운 경우엔 배송비가 4만원씩 나오기도 합니다. 이건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수준인데..

이런 경우엔 선불 라벨을 요청하면 DHL 선불 라벨을 발급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이드 프로 같은 무선제품들은 내장 배터리 때문에 EMS 발송 불가인데, 이런 경우에도 DHL 선불 라벨을 발급 해줍니다.

DHL은 무선 제품도 발송 가능하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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