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파파입니다. 오늘은 GIGABYTE의 게이밍 마우스인 XM300을 가져왔습니다. 



GIGABYTE는 대만의 3대 메인보드 제조사 중 하나입니다. 메인보드나 그래픽카드 시장에서의 유명세는 두말할 것도 없죠.

자사 게이밍 브랜드로 G1 Gaming, 그리고 유명한 AORUS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XM300은 둘 다 해당하지 않네요. 그냥 GIGABYTE 그 자체의 게이밍 마우스라고 이해하시면 될 듯 합니다.



GIGABYTE XM300의 제원입니다. 주 내용으로 PIXART 3988 센서를 사용하여 최대 6400DPI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2000만 회 클릭이 가능한 옴론 스위치를 채택하였고 내장 메모리가 존재하여 설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금일(181204) 다나와 최저가 기준 37,290원입니다. 그리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대입니다.



박스는 마우스 포장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전면이 열리는 형태입니다. 



구성품은 마우스와 여분의 테플론 피트가 전부입니다. 테플론 피트는 케이스 뒷면에 붙어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보증서나 설명서, 스티커 등의 추가 구성품이 들어있을 법 하지만 없네요. 하지만 마우스 사용의 본질에 필요한 것은 아니니 상관은 없습니다.



마우스는 비대칭형으로 왼쪽 등이 좀 더 높습니다. 즉 오른손전용 입니다. 



좌·우측엔 타이어에서 영감을 받은듯한 고무 그립이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좌측엔 2개의 버튼이 존재합니다.

좌측버튼의 대표적인 기능은 바로 페이지 이동이죠.



마우스 정면부입니다. 휠 역시 타이어와 흡사하게 생겼습니다. 휠 아래엔 DPI를 올리고 내릴 수 있는 버튼이 2개 위치합니다. 



마우스의 하단부엔 3군데의 테플론 피트가 부착되어있고, 시리얼 넘버가 표기된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입니다. 금도금단자에 노이즈 필터가 달려있네요. 케이블은 고무 케이블이지만 약간 뻣뻣함을 가진 케이블 입니다. 

개인적으로 직조선보다 더 좋아하는 타입 입니다.



처음 전원을 연결하게 되면 플로팅 설정된 조명이 들어옵니다. 그리고 마우스 왼쪽에 있는 DPI 단계 표시등도 점등이 됩니다. 총 4단계로 설정할 수 있군요.



XM300은 소프트웨어를 지원합니다. GIGABYTE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LED 제어는 색상, 표현방식, 밝기 등 조절이 가능합니다. 엠블럼만 제어 가능한 점이 아쉽네요. DPI 단계 표시등도 제어가 됐더라면.



7개의 버튼에 대한 기능 설정도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은 마우스의 표준 설정으로 되어있습니다.



XM300의 돋보이는 특징 중 하나인 하드웨어 매크로입니다. 좌푯값, 딜레이 등 세밀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실 마우스 매크로를 써본 적이 없어서 어디에 유용한지는 잘 모르지만..MMORPG 또는 블루스택같은 에뮬레이터 이용 시 유용할 거 같네요.



마지막으로 DPI는 4단계, 최대 6400DPI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이제 실제로 사용해볼 차례입니다. 저는 FPS 게임을 하지 않기에..그나마 마우스가 중요한 롤을 플레이해 봤습니다.

느낀 점은, 유명한 R 사의 D 마우스가 계속 떠올랐습니다. 이니셜만으로도 다들 알아보시겠죠. 그립과 클릭압 등이 매우 비슷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립은 핑거그립 또는 팜그립이 잘 어울릴 듯 합니다. 전 F12의 손크기에 핑거 그립을 사용하는데 적합한 크기였습니다.

클릭압은 가벼움-무거움의 단계를 1-10단계로 표현한다면 저는 4단계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중간에서 약간 더 가벼운 듯한. 

휠은 얕은 구분 감이 잘게 쪼개져서 느껴지네요. 역시 가벼운 클릭압을 가졌습니다. 


지금까지 GIGABYTE XM300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보았습니다.

3만 원이라는 비교적 저렴? 적당한 가격에 게이밍 마우스라고 부를만한 기준은 모두 갖춘 제품인 것 같습니다.

3360, 3389같은 하이엔드 센서와의 차이를 느낄 만큼 민감하신 분이 아니라면, 그리고 매크로 기능이 뛰어난 마우스를 찾으신다면 XM300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이상 필드테스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