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AX XANOVA PULSAR 게이밍 키보드 필드테스트


안녕하세요 하이파파 입니다. 오늘은 GALAX XANOVA PULSAR 게이밍 키보드를 가져왔습니다. 

키보드 리뷰는 처음 해보는데 쉽지가 않네요..아무쪼록 잘 부탁드립니다.


갤럭시는 홍콩에 본사를 두고있는 하드웨어 제조사로 주력 제품은 그래픽 카드입니다. 

갤럭시의 브랜드 'HOF'는 다들 아시다시피 정말 유명하지요.  이런 갤럭시에서 이번에 게이밍 기어 브랜드인 XANOVA를 런칭 하였습니다.

키보드는 PULSAR/MAGNETER 2가지를 출시하였으며 제가 다뤄볼 제품은 PULSAR 입니다.

근데 사실 갤럭시에서 출시한 키보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죠. 먼저 출시한 GALAX HOF 키보드가 있었으며 이번에 출시한 키보드들과 매우 흡사합니다.

이번 리뷰는 예전에 HOF 키보드를 염두에 두고 알아봤던 기억을 토대로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상품설명란의 스펙입니다. 104키 배열로 체리 갈축을 사용하였습니다. PULSAR는 화이트 단색 백라이트로 출시 되었습니다.

HOF 키보드도 단색/RGB 두가지로 출시되었는데 이번에도 똑같이 두 모델이 출시 되었네요.



제품박스가 보호비닐에 싸여서 도착했습니다. 전 저 비닐이 별거 아니지만 좋더라구요. 

새제품의 느낌이 팍팍



박스 전면에는 키보드 레이아웃과 축이 표시되어 있네요. 그리고 후면엔 기능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봉인 씰은 2군데 잘 붙어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오픈! 구성품은 키보드가 전부이며 비닐만으로 포장 되어있습니다. 가격대가 낮은편은 아닌데 너무 단촐하지 않나 싶어요.

HOF는 파우치도 넣어 줬었는데 말이죠..비슷한 가격대인걸 생각하면 아쉬운 점입니다. 완충재라도 좀 넣어줬으면.



HOF 키보드와 똑같은 하우징 입니다. 상판은 알루미늄으로 매력적인 색상을 가졌네요. 

좌우에는 체크시트 패턴이 들어간 데칼이 붙어 있습니다. HOF 키보드에선 데칼이 쉽게 떨어지는 이슈가 있었는데 개선 했겠죠? 

전체적인 외형은 HOF 키보드와 완벽히 일치합니다. GALAX 에서 XANOVA 로 로고만 변경됬다고 봐도 되겠네요.



인디케이터는 위에서부터 Number, Cabs, Scroll, Game 순으로 배열 되었습니다.

보통 텐키패드 위에 있는데 볼륨휠과 음소거, 조명 버튼이 들어가면서 방향키 위로 옮겨갔습니다. 

상판의 전체적인 외형은 HOF 키보드와 완벽히 일치합니다. GALAX 에서 XANOVA 로 로고만 변경됬다고 봐도 되겠네요.



상품페이지에 설명된 기능키 조작 방법입니다.



하판을 살펴보면 고무 범폰이 5군데 붙어있고 가운데 시리얼넘버가 붙어 있습니다. 



1단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며 차이는 약 2cm정도 입니다.



케이블은 직조선 타입으로 가운데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금도금과 노이즈필터 옵션이 있네요.



키캡은 ABS 이중사출로 대부분의 기성품이 그렇듯 OEM 프로파일입니다. 폰트는 솔직히 못생겼습니다. 

 국산 보급형 키보드에 똑같이 쓰인 폰트는 아닌데, 거의 비슷합니다..약간 다듬은 정도?

기존 HOF 키보드나 같이 출시된 MAGNETER에 비해 정말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키캡의 두께가 약간 두꺼운 편입니다. 소음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을거 같네요.



스위치는 체리갈축이 역방향으로 체결 되어 있습니다. 체리 방식 스테빌라이저가 보이네요.

이제 전원을 연결해보겠습니다.


일상 조명에선 이정도로 보입니다. 광량이 아주 좋습니다.

다만 역방향이라 키캡 아랫쪽은 거의 투과되지 않습니다.



조명이 없는 환경에선 키보드 주변이 환해질 정도로 광량이 좋네요. 키캡 아랫쪽도 약간은 투과가 느껴집니다.



조명효과를 설정하기 위해선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소프트웨어는 GALAX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조명 뿐만 아니라 반응속도, 매크로 등 키보드의 전반적인 설정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약간 특이한게 백라이트/키라이트 효과가 별도로 있습니다. 

백라이트에 추가로 키라이트를 겹치면 웨이브 등의 백라이트 중에 클릭시 키라이트 효과가 겹쳐서 나타납니다.




그리고 PULSAR는 멀티미디어 키를 지원합니다. 근데 각인이 없습니다! 왜 각인이 빠졌는지 모르겠네요. 

보통 이미지 보고 클릭할텐데 말이죠..사용자에 따라서 아쉬울수도 있는 부분 입니다.



조명효과 입니다. 부자연스럽지 않고 부드럽게 흐릅니다. 



타건 영상 입니다. 현재 오른쪽 손을 다친 관계로 왼손만 타건하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우스질을 거의 못하는 관계로 게임은 못해봤지만 지금 이 글을 쓰면서 PULSAR 키보드를 사용 중 입니다. 

체리 갈축 키보드는 CORSAIR STRAFE 모델을 보유 중인데, 해당 키보드는 플라스틱 상판에 키캡 두께가 얇은 편입니다.

반면 PULSAR는 두꺼운 키캡에 알루미늄 상판이라서 그런지 좀더 소음이 적게 느껴지고 묵직한 느낌이 납니다. 

빈 카트와 물건이 담긴 카트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XANOVA PULSAR 키보드를 살펴 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장단점 입니다.


장점

두꺼운 키캡과 단단한 상판이 만들어낸 정갈한 타건감

아직은 희소성 있는 볼륨 휠 기능 (점점 보급형에도 들어가긴 하더군요)

뛰어난 광량


단점

평범한 폰트 (HOF 폰트 그대로만 왔더라도..)

멀티미디어 각인이 없음

다소 부족한 구성품


총평해보자면 기존 HOF 키보드가 너무 연상되기에 당연히 비교될수 밖에 없지 않나 생각합니다. 

더 좋아진점도, 반대로 안좋아진점도 있지만..갤럭시 게이밍 기어 특유의 마감과 만듦새는 여전합니다.

키보드 자체 외에 약간 더 신경을 써줬더라면 하는 아쉬운도 있지만, 그 키보드 자체의 완성도로 아쉬움을 지울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글은 퀘이사존과 갤럭시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