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파파 입니다. 오늘은 ENTUS에서 출시한  K350GC 광축 방진방수 게이밍 키보드를 들고 왔습니다. 

ENTUS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게 롤 프로팀이었던 CJ ENTUS인데, 그 ENTUS가 맞나봅니다. 먼저 ENTUS란 곳에 대해 잠깐 짚고 넘어가야겠네요.



ENTUS는 CJ E&M에서 출시한 게이밍 기어 브랜드 입니다. 엔투스라고 하면 예전의 유명한 롤 프로팀인 CJ엔투스 BLAZE, FROST가 먼저 떠오르실겁니다.

지금은 롤 프로팀은 해체되었고..OGN ENTUS로 팀명을 변경한 후 배틀그라운드와 클래시로얄 프로팀을 운영중 입니다.

아무래도 게임 관련 사업을 많이 하다보니 최근 급성장중인 게이밍기어 분야에도 진출 한거 같습니다. 

우선은 가장 기본적인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을 판매 중인걸로 보이네요.



K350GC는 흔히 말하는 광축 키보드로 클릭타입, 104키 배열을 채택 하였습니다.

방진방수는 광축 키보드의 기본 소양이군요. 그리고 디자인 특허를 출원한 DIA 키캡을 사용하였다는데, 뒤에 가서 살펴봐야겠네요.

색상은 블랙/화이트 두가지로 출시 되었으며 가격은 다나와 기준 56,890원 입니다.



박스는 여느 제품과 같이 제품의 이미지와 특징이 도드라지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가 붙어 있네요.



구성품은 키보드, 리무버 2종(키캡, 스위치), 품질보증서 입니다. 근데 여분의 스위치가 2개 있는걸로 아는데..안보이네요?! 누락인가..

그리고 플라스틱 커버가 있는데요. 이게 써보신분은 알겠지만 은근 유용합니다. 간단한 플라스틱에서 나오는 유용함이란..

다른 제조사들도 속히 채택 하였으면 좋겠네요.



키보드 전면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기계식 키보드에서 흔히 볼수있는 104배열을 채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스텝스컬쳐2 방식을 채용하였습니다.



후면엔 미끄럼 방지용 범폰 4개가 붙어있고 1단조절 다리가 달려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가운데에서 뻗어나오며 직조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노이즈필터가 달려있고 벨크로 타이가 따로 제공됩니다.



키캡을 살펴보자면, ABS 키캡 위에 아크릴을 덧대어 놓은 형태입니다. 투명한 느낌을 크리스탈에 빗대어 크리스탈 키캡이라고 흔히 부르지요.

그리고 DIA라고 강조하는게, 아크릴 내부의 ABS 키캡 표면처리를 말하는거였군요. 독특해보이긴 합니다. 감촉을 느낄순 없지만..



스위치는 옵티컬 스위치, 일명 광축으로, 정식 이름은 ENTUS IR광축 입니다. 보급형 스위치 제조사인 오테뮤와 CJ가 제휴하여 만들어낸 스위치라고 하네요.

그냥 오테뮤 광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타입은 클릭 타입으로 기계식 키보드의 청축에 해당합니다. 여타 청축과 다를것 없이 경쾌한 클릭감과 그에따른 소음을 보여줍니다.

광축 키보드 시장을 보면 대부분 클릭타입을 선택하고 있는데, 국내 A사에서 리니어 타입을 출시하더니 최근엔 넌클릭 타입까지 출시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클릭타입의 소음을 부담스러워하기에, 리니어와 넌클릭 타입 광축이 좀더 자주 보였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사실 광축은 물리적인 접점이 없기때문에 무접점으로 봐야하지만, 무접점이란 단어가 토프레, 노뿌같은 정전용량 무접점 방식의 키보드의 고유명사격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혼선을 피하기 위해 굳이 광축이란 단어를 쓰고 있습니다. 

아마 기계식의 청축 적축 갈축에 쓰이는 접미사 축에 빛을 뜻하는 광을 붙여서 광축이란 기괴한 단어가 탄생한게 아닐까 싶네요. 



스테빌라이저는 키캡 교체가 간편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채택하였습니다.



USB를 연결하면 조명이 들어옵니다. 자연조명 아래에서 광량은 이정도 느낌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커스텀 RGB 조명이 아닌 레인보우 색상인게 아쉽네요.



주위를 약간 어둡게 해보니 확실히 조명이 살아납니다. 크리스탈 키캡 특유의 빛번짐이 매력적입니다.



조명은 숨쉬기, 터치, 웨이브 등 12가지의 효과가 기본 저장되어있고, 사용자 임의로 순서를 정하는 커스텀 기능도 있습니다.



추가 기능으로, 편의를 위한 멀티미디어 키 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FN+펑션 키로 입력이 가능합니다.



이제 실제로 사용 해볼 차례입니다. 

최근 MSI 2019대회가 진행중인 롤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입력이 중요한 게임들은 조금이라도 반응속도가 빠른게 유리하겠지요.

근데 역시 가정집에서 클릭타입을 쓰기엔 소음이 문제군요..가끔 게임방에 가서 원없이 두드려줘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이맥 ENTUS K350GC 광축 게이밍 키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많은이의 손길, 라면국물과 음료수같은 오염에 노출되어있고  빠른 반응속도와 타건감을 위시로 하는 게이밍에 특화된 특징까지.

이 모든걸 종합해보면 제일 잘 어울리는곳은 역시 게임방입니다. 이를 대변하듯 최근 게임방들 중 열에 아홉은 광축 키보드를 사용중인걸 볼수 있습니다.

물론 가정에서도 소음에 상관없이 게임방과 비슷한 환경을 구축하려 한다면 최적의 조건을 갖춘 K350GC 광축 키보드를 추천 드립니다.

이상 필드테스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사용기는 OGN ENTUS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