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픽스게이밍 GH001 게이밍 헤드셋 필드테스트


안녕하세요 하이파파 입니다. 다들 연휴의 끝자락을 붙잡고 계시겠네요. 

오늘은 에이픽스 GH001 헤드셋을 가져왔습니다.



에이픽스는 보급형이지만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는 제조사로 이번에 3번째로 접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가성비가 뛰어난 모습을 보여줬었습니다. GH001은 과연 어떨지 기대됩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제원입니다. 주 내용으로 50mm 드라이버 유니스 20옴의 임피던스값을 가집니다.

참고로 스테레오 시스템 입니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14,880원으로 부담없는 가격입니다.


박스 구성입니다.  지난 리뷰때 살펴본 여타 에이픽스 게이밍 제품과 다르지 않게 정말 심플한 구성을 보여줍니다.

군더더기 없는 박스 디자인에 제품과 품질보증안내서가 전부 입니다. 사실 여기서 더 필요한게 있을까요. 전 없다고 생각합니다.

색상은 레드, 그린 2가지로 제가 받은 제품은 그린 입니다.



프레임을 살펴보면 플라스틱 프레임에 머리와 맞닿는 부분은 쿠션처리되어 푹신한 착용감을 줍니다.



그리고 음각으로 L R을 표현하여 좌우를 구분해주고 프레임 길이 조절이 가능한 장치가 있습니다.



이어캡은 푹신한 재질로 뛰어난 마감을 보여줍니다. 



마이크는 왼쪽에 위치하며 상하로 움직입니다. 아쉽게도 플렉시블 타입이 아니라 자유자재로 움직일수 없습니다.



케이블은 직조선으로 되어있고 노이즈필터 기능이 있습니다. 벨크로 타이도 제공하네요.

인터페이스는 3.5mm 스테레오 단자 입니다.



케이블 중앙에 위치한 리모컨으로 볼륨조절과 마이크 온오프를 할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우징엔 엠블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요즘 헤드셋들도 99%가 LED를 지원하는데 GH001은 LED가 없습니다.

근데 어차피 사용중엔 볼수 없으니..상관은 없죠? 요란한 LED에 비해 오히려 더 깔끔합니다.



이제 실제로 사용해볼 시간입니다.

최근 손가락을 다쳐서 마우스 컨트롤을 잘 못하는 관계로..큰 컨트롤이 필요없는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을 자주 플레이 합니다.

유즈맵도 랜능크 랜피디등 중독성 강한 맵들이 많죠. 이런 게임들도 친구와 음성채팅으로 대화하며 플레이 하면 재미가 극대화 됩니다.

우선 첫느낌으로 착용감은 정말 가벼웠습니다. 고통이라곤 느낄수 없었네요. 

그 다음으로 음질은 준수한편이었습니다. 평범한 헤드셋 느낌? 마이크 역시 선명한 음성이 전달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GH001 헤드셋을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다뤘던 GH003에 비해 부가적인 기능을 약간 줄이고 가격 역시 줄어든 느낌이랄까요? 다만 에이픽스의 뛰어난 마감은 여전합니다. 

깨끗한 음질과 음성 전달, 헤드셋의 가장 기본인 이 두가지만 필요로 한다면 15,000원의 부담없는 가격으로 만날수 있는 GH001을 추천 드립니다.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